본문 바로가기
라이프.정보

SK텔레콤 T로밍 - 해외에서 로밍 이용이 안 돼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by 물망초_0 2024. 10. 21.
 

SKT T로밍 - 해외에서 로밍 이용이 안 돼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해외에서 로밍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.


-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주세요.


- 휴대폰 네트워크를 다시 설정해 주세요. (T 서비스 > T 로밍 > 확인 > 수동 선택 > 사업자 선택)


- 음성통화 발신만 안 되는 경우에는 국제전화 발신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.

 

위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으면 T 로밍 고객센터(+82-2-6343-9000)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
SKT T로밍 - 해외 로밍 이용 후 한국에 돌아왔는데 데이터 접속이 안 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해외 로밍 이용 후 국내에서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1. 휴대폰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.

안드로이드

- 설정 > 무선 및 네트워크 >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"허용" 상태 확인


- 설정 > 무선 및 네트워크 > 모바일 네트워크 > APN > "SK Telecom" 체크 확인


※ "SK Telecom Roaming"에 체크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음

 

iOS

- 설정 > 일반 > 네트워크 셀룰러 데이터 "ON" 확인

 

2. 휴대폰을 껐다 켜 주세요.

위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으면 T 로밍 고객센터(02-6343-9000)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SKT T로밍 - 갑자기 로밍 서비스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고객님께서 체류하시는 지역의 통신망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T 로밍 고객센터(+82-2-6343-9000, SKT 로밍폰에서 발신 시 무료)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SKT T로밍 - 일시정지를 해제했는데 로밍 이용이 안 됩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일시정지 해제 후에도 로밍 이용이 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통신사 설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통신사 수동 설정 방법

- 안드로이드 : 앱스 > 설정 > T 로밍 > 로밍 이동통신사 선택 > 수동


- iOS : 설정 > 이동통신사 > 수동

 

 


SKT T로밍 - 로밍 중인데 긴급통화만 가능하고 위치 등록에 실패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. 왜 그런가요?

현지 통신사 사정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.


T 로밍 고객센터(+83-2-6343-9000, SKT 로밍폰에서 무료)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출처: T월드

많이묻는 질문: https://www.tworld.co.kr/web/support/faq/categ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