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스케이티 [교품] 휴대폰 교품은 무엇인가요?

일상팡팡|

::: 목차 :::

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.

    skt [교품] 휴대폰 교품은 무엇인가요?
    휴대폰 개통일 포함 15일 안에 휴대폰 불량이 확인되면 같은 기종의 다른 휴대폰으로 바꿔 드리는 것을 말합니다. 




    skt  [교품] 삼성 휴대폰을 개통하고 2일 후에 기기 불량을 확인했습니다. 교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개통일 포함 15일 안에 가까운 삼성 AS센터에 방문하여 기기 불량이 맞는지 확인하신 뒤 '불량판정서'를 발급받으시기 바랍니다.

    이후 개통한 T월드 매장에 '불량판정서'를 가지고 방문하시면 교품받으실 수 있습니다.  



    skt  [철회]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?
    개통일 포함 15일 안에 주요 생활지(주민등록지, 요금 청구지, 직장 소재지)에서 통화 품질 불량이 확인되어 휴대폰을 해지하는 것을 말합니다. 








    skt  [유심 기기변경 실패] '변경 후 단말기(IMEI)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.'라는 문구가 나옵니다.
    다른 통신사에서 구매하신 휴대폰은 개통한 적이 있는 경우에만 유심 기기변경하여 사용하실 수 있습니다.

    개통한 적이 없는 휴대폰에 유심을 넣으면 "변경 후 단말기(IMEI)가 등록되어 있지 않습니다"라는 문구가 나옵니다. 이 경우 그 휴대폰을 구매하신 통신사에서 먼저 개통한 뒤 유심 기기변경을 진행해 주시기 바랍니다.

    ※ IMEI는 제조사에서 휴대폰을 출고할 때 부여하는 고유 식별 번호를 말합니다.







    skt  -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
    T월드 홈페이지에서 기기변경을 할 때에는 다음과 같은 내용을 주의해 주시기 바랍니다. 

    - 2G/3G/LTE 기기에서 5G 기기로 기기변경 하실 수 없으며, 5G 기기에서 2G/3G 기기로 기기변경 하실 수 없습니다.

    - 사용 중인 요금제가 2G/3G 요금제인 경우 2G/3G 요금제를 사용할 수 없는 기기로 기기변경 하실 수 없습니다.

    - 문자(SMS), 공동인증서, 아이핀 중 택1하여 본인인증을 한 뒤에 기기변경하실 수 있습니다. 

    - 일 2회, 월 10회까지 기기변경하실 수 있습니다. 

    - 기기변경 후 변경된 기기가 인식되지 않을 수 있습니다. 이 경우 가까운 SK텔레콤 지점/대리점에 방문해 주시기 바랍니다. 

    - 휴대폰을 할부로 구매한 경우 기기변경 후에도 할부가 유지됩니다. 

    - 개통일을 기준으로 다음 달의 마지막 날까지는 기기변경하실 수 없습니다.(예: 9월에 개통했다면 10월 31일까지 기기변경할 수 없음)

    *단, 자급제폰(OMD)에서 자급제폰으로 기기변경하는 경우에는 기기변경 기간에 제한이 없습니다. 

    - 중고 기기 또는 자급제폰(OMD)으로 기기변경하는 경우에는 T지원금 약정, 약정위약금 2의 할인반환금이 청구되지 않습니다. 

    *단, 해당 기기에 대한 지원금 등을 받은 적이 있으면 할인반환금이 청구될 수 있습니다. 자세한 내용은 가입 정보 조회 페이지에서 확인하실 수 있습니다. 

    - 기기변경을 위해 일부 부가서비스는 따로 해지하셔야 합니다. T월드 홈페이지의 [사용 중인 상품서비스] > [부가서비스]에서 해지하실 수 있습니다. 해당 메뉴에서 해지할 수 없는 부가서비스는 SK텔레콤 고객센터(114)로 해지 방법을 문의해 주시기 바랍니다. 

    - 기기변경 시 문자 스팸 필터링(무료) 부가서비스에 자동 가입됩니다.(단, 유심 기기변경 시 제외) 

    - 기기변경 시 기기에 따라 요금제가 바뀔 수 있습니다. 기기변경 완료 후 원하시는 요금제로 변경해 주시기 바랍니다. 

    - 유심이 들어가는 기기인 경우 기기변경 후 유심을 반드시 옮겨 주시기 바랍니다. 기기별로 유심의 크기가 다를 수 있으며, 유심 크기가 맞지 않는 경우 가까운 SK텔레콤 지점/대리점에 방문하여 새 유심을 구매하실 수 있습니다. 

    - 현재 사용 중인 기기가 ‘확정 기기변경’ 상태인 경우에만 기기변경하실 수 있습니다.(유심 기기변경한 상태이거나 유심 단독 상태인 경우 기기변경할 수 없음) - PDA 기기로 PDA 요금제 또는 부가서비스를 이용 중인 경우 일반 휴대폰으로 기기변경하실 수 없습니다. 

    - 아이키즈 전용폰을 사용 중인 만 12세 미만 고객님은 아이키즈 전용폰으로만 기기변경하실 수 있습니다. - SCH-V920, SCH-W110, SCH-W120, LG-SW2000 기종 사용 고객님은 T월드 홈페이지에서 기기변경하실 수 없습니다. 가까운 SK텔레콤 지점/대리점에 방문해 주시기 바랍니다. 

    - 선불폰(PPS) 사용 고객님은 기기변경하실 수 없습니다. 

    - 군인 특수 개인 고객님(SP1), 경찰 특수 개인 고객님(NP2)은 기기변경하실 수 없습니다. 

    - 팅 요금제 가입 고객님은 일부 기기로 기기변경하실 수 없습니다.


    출처:   t월드  (skt)
    자주하는 질문 : https://www.tworld.co.kr/web/support/faq/category

    댓글()